마르코 칸투의 “Delphi 2010 Handbook”

사용자 삽입 이미지유명한 델파이 컨설턴트이자 저자인 마르코 칸투 씨가 “Delphi 2010 Handbook”을 출간했네요. 내용은 주로 델파이 2010에서 추가된 기능들을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구요.

Delphi 2010 Handbook Released

Delphi 2010 Handbook 홈페이지

분량은 약 300페이지 정도이고, eBook으로 구입할 때의 가격은 28달러, 인쇄된 책은 2월 내로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에 링크한 블로그에 쓴 내용에 따르면, 지난번 “Delphi 2009 Handbook”에서처럼, 엠바카데로와 정품 구입자에 대한 보너스로 eBook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중이라고 합니다. 다만 협의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언제쯤 실제로 제공하게 될 지는 아직 모른다고 하네요.

아울러, 더 멋진 소식도 있습니다. 마르코 칸투씨가 “Mastering Delphi 5” 등의 예전의 명저들의 개정판을 출간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http://blog.marcocantu.com/blog/republishing_delphi_books.html

하지만 시간 관계로 많은 내용을 추가하기는 어렵고, 현재 사용할 수 없는 기능들만 삭제하고, 현재의 상황에 맞게 약간의 각주 정도만 추가해서 출간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개발자들에게 의견도 묻고 있네요.

사실 국내에서도 과거에 좋은 델파이 서적들이 있었기 때문에 개정판을 내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추진해봤습니다만, 과거의 필자 분들이 다들 의지는 있어도 여러가지 문제로 걸려서 쉽게 추진이 잘 안되네요.

2 comments for “마르코 칸투의 “Delphi 2010 Handbook”

  1. 저도 영문글을 읽었지만 우리나라말로 다시 요약해서 작성하시는 솜씨가 대단하신데요?? ^^

  2. 아이구 칭찬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영어를 잘 하는 것도 아니고, 솜씨가 원래 있어서도 아니고.. 머리는 돌인데 하기는 해야 겠고, 하자니 책임감이 따르고, 그러니까 가볍게 보여도 간단한 글 하나를 쓰면서도 고민고민 하면서 연구해서(?) 쓰고 있답니다. 이넘의 돌머리는 해마다 경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어서… 좀 있으면 반짝 반짝 빛이 날 지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