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델파이 세미나 계획

아직 정식 공지되지는 않았지만,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을 거 같아 현재 데브기어에서 준비중인 델파이 관련 세미나들에 대해 미리 약간의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3월 18일에 의료정보화 델파이 세미나를 합니다. 확정된 일자로서, 장소는 강남 교보타워입니다. 중대형 병원, 의료 SI 업체들, 제약 업계 등이 초청될 예정이구요. 아쉽겠습니다만 의료 업계 쪽만 초청되는 세미나라서 의료 업계 이외의 일반 개발자분들은 참석이 되지 않습니다.

양병규님, 신현묵님을 비롯한 의료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을 중심으로 발표가 될 예정이고, 오후 반나절 동안 다섯개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중대형 병원들에서는 델파이 사용률이 아주 높아서, 전체 중대형 병원들 중의 절반 이상이 델파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의료업계쪽을 확실히 다잡을 예정입니다.

참고로, 이런 업계별 델파이 세미나는 향후로도 최소 반기에 1회씩 진행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하반기에도 특정 업계를 대상으로 한 델파이 세미나가 있을 거구요. 어떤 업계가 될 지는 아직 논의중입니다.

지난해까지 해마다 제품 발표회를 겸해서 진행하던 델파이 전체 세미나는(이하 “델파이 그랜드 세미나”), 연 2회를 할 예정이기 때문에, 상반기에 한번, 하반기에 한번 하게 됩니다. 하반기에는 델파이 신버전 발표와 겹치기 때문에 발표회를 겸하게 되지만, 상반기 그랜드 세미나는 발표와 무관하게 진행하므로 아무래도 좀 더 테크니컬해질 것 같습니다.

상반기 그랜드 세미나는 아직 날짜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만, 4월 말에서 5월 초 사이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난 한주 내내 제 시간을 다 뺏기고 있던 의료 업계 세미나 준비가 틀을 잡아가고 있으니, 이제 슬슬 그랜드 세미나 사전 준비도 해야겠지요.

아, 물론 지방 세미나도 계속 합니다. 그랜드 세미나에 이어서 바로 진행할 예정이고, 지난해처럼 부산, 대전 두군데에서 할 예정이구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