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로 델파이 버전을 확인하려면

아래는 조금 전에 볼랜드포럼에 쓴 답변입니다.
소스만 인수인계 받았을 때, 그 소스로부터 작성했던 델파이 버전을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델파이 2~7 버전에는 프로젝트이름.dof 파일이 있습니다. 이 내용으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지만, 정확하게 버전 이름이 있는 것은 아니고, 내용을 봐야 합니다. dof 파일 안에 “HostApplication”이라는 문자열을 검색해봐서 “HostApplication”이 있으면 델파이 3 혹은 그보다 높은 버전입니다. (HostApplication 기능이 델파이 3에서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PackageDLLOutputDir”이나 “PackageDCPOutputDir” 문자열이 있으면 4 이상 버전입니다. 이 설정도 델파이 4에서 추가된 기능이어서 그렇습니다. “Language”라는 문자열을 검색해봐서 존재하면 델파이 5이거나 그보다 높은 버전입니다.


델파이 6, 7 버전의 경우, 프로젝트이름.dof 파일에 버전이 적혀 있습니다.
보통 가장 위에 FileVersion이라는 섹션이 있고 Version=6.0 이런 식으로 적혀 있죠.


델파이 2005, 2006 버전은 dof 파일이 없고 대신 프로젝트이름.bdsproj 파일이 있습니다. 2005와 2006의 경우 버전 이름이 있기는 한데 둘 다 7으로 적혀 있고 이게 의미가 없으므로 다른 방법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 bdsproj 파일을 열어서, “GenerateHpps”라는 문자열을 검색해서 만약 “GenerateHpps”가 있으면 2006이고 없으면 2005입니다. (GenerateHpps 기능은 2006 버전에서 C++빌더가 함께 포함되면서 추가된 기능입니다)


델파이 2007, 2009 버전은 dof 파일도 bdsproj 파일도 없으며 대신 프로젝트이름.dproj 파일이 있습니다. 이 두 버전을 구별하려면, “ProjectVersion”이라는 문자열을 검색해보면 됩니다. 2007의 dproj 파일에는 “ProjectVersion”이 없으며 2009 버전에서 “ProjectVersion”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