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C++Builder 트라이얼에서 정품으로 업그레이드하기

Delphi/C++Builder 트라이얼이 설치된 상태에서 정품을 구입해서 정품을 재설치하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굳이 트라이얼을 언인스톨하고 다시 재설치할 필요가 없구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면 간편하게 기존 설치본이 정품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이 방법은, Delphi나 C++Builder의 단품만 설치된 상태에서 다른 하나를 추가로 설치하는 경우, RAD Studio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쉽게 말해서, 트라이얼이든 정품이든 이미 설치된 상태에서 ‘다른 정품을 추가’하는 절차가 되겠습니다.

1. 시작 메뉴 “Embarcadero RAD Studio 2010” 프로그램 그룹에서 “Modify, Repair, Uninstall”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가장 위의 Upgrade 라디오버튼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이제 설치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완료되고 나면 새로운 정품이 추가되어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2010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했습니다만, 2007, 2009 버전에서도 동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