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C++Builder를 설치하지 않고 등록하기

 

기본적으로, Delphi와 C++Builder를 등록하려면 Registration Wizard를 띄워야 합니다. 웹을 통해서 등록하려고 시도하더라도, 이 위저드에서 나오는 Registration Code가 있어야만 가능하죠.

그런데 이 위저드는 설치를 모두 마친 후 Delphi/C++Builder를 실행하려고 했을 때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설치하지 않고 개발툴을 등록할 공식적인 방법은 없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간혹 가다가 이게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Delphi를 구매는 했는데 당장 설치를 하기가 곤란한데 등록을 해야 하는 경우죠.

예를 들어,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에서는, 개발툴을 구입하면 데이터베이스 툴 하나를 추가로 제공하는데요. 구입한 개발툴을 반드시 10일 이내에 등록해야만 데이터베이스 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부터 먼저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개발툴을 설치해야만 등록 위저드가 나타나는 것은 꽤 성가신 일입니다. 그래서, 등록 위저드를 띄울 수 있는 라이선스 매니저 프로그램을 별도로 첨부해서 올립니다.

LicenseManager

먼저, LicenseManager.zip 파일의 압축을 풀고 LicenseManag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bdsreg.exe가 아닙니다). 상단 메뉴에서 Serial -> Add 메뉴를 선택하면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그대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 윈도우의 왼쪽 창에 시리얼 넘버가 트리 노드로 나타나죠.

다음으로, 이 시리얼 넘버 노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팝업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Register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개발툴 설치후 처음 실행을 하려고 했을 때 익숙하게 보던 Registration Wizard가 나타나죠. 여기서 현재 PC의 Registration Code가 나오므로, 이 코드를 이용해서 Activation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bdsreg.exe 파일이 없으면 Regiter 메뉴가 활성화되지 않으므로 등록 화면을 띄울 수 없습니다)

Registration Code와 Serial 넘버, DN 계정을 이용하여 Activation 파일을 만다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blog.devquest.co.kr/imp/62

이렇게 등록 후 activation 파일을 만들어두면, 개발툴을 차후에 설치하더라도 이 파일을 이용해서 별도의 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역시 위 포스트를 참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