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boPower Abbrevia: 압축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저번에 전화/팩스 및 시리얼 통신용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의 지존이라고 할 수 있는 AsyncPro를 소개했었는데, 이번에는 역시 터보파워의 Abbrevia를 소개합니다.

Abbrevia는 파일 압축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입니다. 델파이와 C++빌더 용으로 수없이 많은 압축 컴포넌트들이 있는데, 무료로 인기를 끌었던 DelZip이 많이 사용되고, 좀 더 프로페셔널한 동작을 위해서는 상업용인 ZipTV 컴포넌트가 많이 사용됩니다. (ZipTV는 국내에서 개발된 대부분의 zip 압축 유틸리티들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마당에 Abbrevia를 또 소개할 필요가 있을까…하면 그럴 필요가 있습니다. 초막강 기능과 속도를 자랑하는 ZipTV는 상업용이고(269.99 달러니까 크게 비싸지는 않습니다만), 반대로 DelZip은 무료이기는 합니다만 기능이 너무 단순합니다. 그래서 그 사이의 간격을 메꾸는 역할로 Abbrevia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Zip, Tar, GZip, Cab 등의 포맷들을 지원하구요. 유니코드화 작업이 되었기 때문에 델파이나 C++빌더의 2010 버전과 2009 버전도 지원합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tpabbrevia/

1 comment for “TurboPower Abbrevia: 압축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