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Developer’s Journal의 무료 스페셜 이슈

C++Builder Developer’s Journal은 지난 1997년에 창간되어 지금까지 매달 나오고 있는 유명한 C++빌더 전문 개발 월간 잡지입니다. 종이 잡지가 계속 배달되었었는데, 몇년 전부터 종이 잡지를 포기하고 온라인 PDF 버전만 나오고 있습니다. 대신 구독비가 대폭 내렸죠.

1300053048

 

물론 저도 여러해 전부터 구독하고 있구요. (요즘은 시간이 없어 별로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1년 구독비가 49달러인데, 쏠쏠한 고급 아티클들과 실무에 도움이 되는 글들이 매달 실리는 데 비하면 아주 싼 가격이죠.

이 저널에서는 몇년에 한번 정도씩 무료로 공개하는 스페셜 이슈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2010년 5월호가 무료 스페셜 이슈로 공개되었답니다.

1222740301

이번 스페셜 이슈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DataSnap 2010
Migrating to Unicode, Part I
Migrating to Unicode, Part II
Changing C++Builder 2010’s Default Save Directory
Building a Custom Multi-Touch System
Library Problems

특히, “Building a Custom Multi-Touch System” 아티클은, 저와 함께 볼랜드포럼의 운영진이시기도 한 남병철씨가 공저로 기고한 글입니다. (영작 번역을 해서 보내시다니 정말 대단!)

이번 무료 스페셜 이슈는 C++Builder Developer’s Journal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구요.
http://bcbjournal.org/?loc=special

http://bcbjournal.org/special_issue/bcbj_vol14_num5.pdf

엠바카데로 사이트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cc.embarcadero.com/item/27769

매달 배달되어 오는 기술적인 내용들도 충실하고, 1년 구독을 해도 얼마 비싸지 않은 금액이니, 술 한잔 덜 마시고 구독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1 comment for “C++Builder Developer’s Journal의 무료 스페셜 이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