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목차 및 기타 정보

여러 분들의 요청에 따라, 곧 나오는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의 목차 pdf 파일을 올립니다.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서문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목차

이 책은 총 342페이지로 되어 있으며, 원문은 볼랜드~엠바카데로의 델파이 개발팀에서 작성한 Delphi Language Guide입니다. 따라서 2001년 델파이 6 당시에 볼랜드코리아에서 매뉴얼로 발간했던 Object Pascal Language Guide와 기반 내용이 같지만, 그 이후에 델파이 언어에 새로 추가되었거나 변경된 문법 내용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볼랜드코리아에서 발간했던 Object Pascal Language Guide에서는 개발자가 아닌 전문 번역가에게 맡겼고 개발자의 교정 작업도 없었기 때문에 오역도 많았고 문체도 심하게 어색했습니다만, 이번에는 당연히 완전히 새로, 제대로 번역했답니다. ^^

참, 델파이 혹은 C++빌더의 SA 라이선스를 구입하고 아직 구독 기간 중인 분들에게는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책 뿐만 아니라, 앞으로 DevGear Press에서 발간하는 모든 책들(1년에 3~4권 예정)은 SA 라이선스 기간중인 모든 분들께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SA 라이선스에 대해서는 한번 따로 글을 써서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A 라이선스 구입자 분들께는 4월 초 정도에 우편으로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현재 구독기간 중에 있는 분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 덕분에 당장은 배송 걱정을 좀 덜었다는…

바로 아래에 쓴 글대로, 이번 부산/대전 세미나에 참석하시는 분들 중 선착순 5분, 추첨 5분께 각각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1권씩을 드리니 많은 참석 바랍니다. ㅎㅎ

저번에도 알려드렸다시피, 이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이 마무리되어감에 따라, 이제 C++빌더 초급서 겸 교재 책의 집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바로 이번주 목요일에 부산 출장이 있고(부산 세미나 및 고객사 방문) 또 다음달인 4월 9일에는 대전 세미나도 있어서, 당장은 새 책 집필에 많은 시간이 들어가진 못할 거 같네요.

바로 올해 2학기에 이 새 책을 C++빌더 강의교재로 쓸 대학이 2 군데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적어도 올 상반기 까지는 눈코뜰 새 없을 거 같습니다.

4 comments for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목차 및 기타 정보

  1. 얼마전에 포스팅한 DevGear의 출판소식 에소 소개를 하였지만, 데브기어 – 블로그에 출판예정인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의 출시가 임박한듯 합니다. 금일 데브기어 – 블로그에 역자 서문과 차례를 안내하는 글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박지훈.임프님의 서문이 인상적입니다. 몇 구절을 소개합니다. Delphi/C++Builder 에반젤리스트로서 데브기어에 입사한 후로 델파이와 C++빌더를활성화하기 위해 여러가지 단기, 장기 플랜을 수립했지만, 그중 가장..

  2. 저는 몇년전에 거금주고 pdf 제본을 했던 책이네요.

    제본한거 보면서 뭔말인지 알수없는 구절이 종종 있었는데.

    제본한책도 많이 낡았고 이참에 부드러운 번역을 기대하며 구매해야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