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에러 “initializeWP: 자동화 서버는 개체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이 에러는 컴파일이나 런타임 에러가 아니라, RAD Studio, 즉 델파이나 C++빌더 IDE의 Welcome Page에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웰컴 페이지에 기존에 열었던 프로젝트 리스트 등이 전혀 나타나지 않고 이 에러 메시지만 달랑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이 에러는 델파이 쪽의 에러가 아니라 윈도우 시스템의 에러입니다. 정확하게는, 윈도우 OS에 내장된 VB스크립트/J스크립트 엔진이 등록되지 않았거나 혹은 파일이 없을 때입니다. 이 OS 오류를 해결하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scrrun.dll 파일이 윈도우 OS에 내장된 스크립트 엔진입니다)

만약 이렇게 해서 해결이 안된다면 scrrun.dll 파일이 아예 존재하지 않거나 깨진 경우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윈도우 스크립트 엔진 자체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윈도우 스크립트 엔진 전체 설치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8247 (윈도우 XP)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24059 (윈도우 2003)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