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 사례를 보내주십시오

가볍게 생각했었는데, 여기저기 커뮤니티들에 올라오는 글들과 저희로 오는 연락들로 종합되는 상황을 봤을 때 생각보다 너무 심각하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델파이를 감염시키는 것 이외에는 아무런 동작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백신이 무조건적으로 감염 파일을 삭제함으로써 오히려 백신으로 인한 2차 피해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대처로, 방금 안연구소측에 연락하여 담당자 컨택을 요청하였으며, 바이러스체이서측에도 마찬가지로 요청하였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프로그램에서 해당 코드를 치료(무력화)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만, 저희가 그런 백신을 만들어서 배포하여 다 치료를 한다고 해도, 백신들에서 기존에 가지고 있는 검사 패턴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이상 치료된 파일들도 여전히 삭제할 것입니다. 그래서 해당 백신 업체들에 협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카스퍼스키랩 백신에서도 삭제를 한다는 글을 보았는데, 이 세가지 이외에 이번 바이러스에 감염된 프로그램을 무조건 삭제를 하는 백신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카스퍼스키는 아무래도 해외 업체이니까 대처가 느릴 수 있으니까 국산 백신 업체들에게 먼저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사용하는 패키지/솔루션 프로그램에서 백신으로 인한 진단이 나오는 경우도 제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곳 혹은 개발한 곳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급하게 조치를 해야 하므로 벤더로서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바이러스에 대한 어떤 특별한 추가 정보가 있으시면 역시 저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들로부터 델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피해를 당했다는 인식이 더 퍼지기 전에 처리를 해야 하겠습니다.

1 comment for “[긴급]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 사례를 보내주십시오

  1. 안연구소에서 긴급조치로 V3에서 이 바이러스를 진단하지 않도록 조치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바이러스체이서는 대응이 너무 느리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