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집필 상황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적지 않아서, 집필 상황에 대해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2권의 델파이 책을 동시에 집필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이전에 번역했던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정판, 다른 하나는 델파이 초중급서입니다. 그리고 이 책들이 출간된 이후에 집필을 진행할 3권의 책이 기획중입니다.
지난해부터 진행하던 초중급서가 늦어진 이유는 물론 돈벌이에 바쁘다보니 그런 건데… 최근에 출판사 한군데에서 요청이 와서 그쪽 출판사로 출간하기 위해 계획을 다시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획서, 목차부터 다시 쓰고 있구요. 물론 기존 원고는 상당부분 활용하게 되니까 시간이 엄청나게 많이 걸리진 않을 것입니다. 물론 착수 당시에 받았던 여러 의견들도 그대로 유지할 거구요.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개정판은 같은 출판사에 맡길지 아님 제가 직접 출판할지 아직 맘을 정하지 않았는데, 개정 내용은 물론 델파이 최신 버전의 컴파일러에 추가된 기능들이 추가로 들어가지만, 그 외에 역주라고 할까, 설명이나 샘플 등을 추가해서 편저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지나치게 딱딱했던 초판에 비하면 좀 부드러워지는 셈이죠.
현재로서는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의 작업 시간이 좀 더 많이 들어가는 편인데, 다음달 출판사와 초중급서쪽의 초기 기획이 완료되는 대로 초중급서쪽에 90% 이상의 시간을 들일 계획입니다.
장기 과제인 3권은 특정 주제가 있는 것들인데, 하나는 번역이고 다른 둘은 집필입니다. 번역서는 “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의 연장선상에서 더 깊이 들어가는 거라고 할 수 있겠고요. 다른 두권은 델파이 활용서입니다.
좀더 자세하게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은 좀 아쉽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책을 집필하고 출간하는 것은 들어가는 노력에 비해 너무 턱도 없이 적은 보상이 돌아오기 때문에, 더 급하거나 중요한 일들이 발생하면 자꾸 늘어질 수도 있고 장기 계획은 취소될 수도 있는 것이 어쩔 수 없는 현실이랍니다.
C++빌더 책은? 델파이 초중급서가 나오고 나면 그 내용을 기초로 C++빌더 초중급서를 만들 예정입니다. 물론 델파이와 C++빌더가 비슷한 면들이 많기는 하지만 결정적으로 언어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언어와 조금이라도 관계되는 부분은 물론 완전히 새로 써야 합니다. 그래도 델파이 초중급서 원고가 없는 것보다는 몇배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거라고 추측합니다.
제가 확실히 약속드릴 수 있는 것은, 적어도 몇년전처럼 출판해줄 출판사가 없어서 책을 쓰지도 못하는 일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접촉중인 IT전문 출판사도 대단히 적극적이고, 저 자신도 출판 전체 업무를 직접 경험해봤고 책을 직접 출판해서 적어도 제가 금전적으로 손해는 보지 않을 자신이 있기 때문에, 시간의 문제일 뿐 반드시 출간됩니다.
올레~~~ (/^0^)/화이팅임다!!!
지훈님의 노력에 감사 드리기만 할 뿐이네요..^^;;데브기어의 초판 책자는 구매해서 짬짬이 보고 있습니다만,빨리 마스터 해야 할 이유가 생긴 듯 하네요..ㅎ모쪼록 건강 유의 하시면서 건필 하시길!!
빨리 빨리 보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중급자나 하나의 기술에 대한 델파이로된 서적도 좋을꺼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