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L for the Web 업데이트 (한글 문제 관련)

지난 11월에, 델파이 및 C++빌더의 2010, 2009 버전의 VCL for the Web에서 한글이 깨지는 문제의 긴급 해결책에 대해 안내해드렸었는데요.
http://blog.devquest.co.kr/imp/entry/VCL-for-the-Web에서-한글-깨짐-문제

바로 며칠 전에 VCL for the Web의 벤더인 Atozed에서 이 문제를 해결한 IntraWeb 10.0.21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구요.
http://www.atozed.com/Intraweb/Download/Download.EN.aspx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려고 하면 라이선스 키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서, 메일로 요청해야 합니다. (키를 안넣고도 설치를 할 수 있지만, 그러면 평가판 모드로 설치가 됩니다)
http://www.atozed.com/Intraweb/Download/FreeKeyRequest.EN.aspx

요청하는 데에 특별한 조건이 있는 것은 아니고, 사용중인 델파이/C++빌더의 버전, 회사 이름, 개발자 이름 정도만 써서 키를 요청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저는 아래와 같이 무성의하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제목: IntraWeb 10.0.21 Free Key Request
내용:
Hello,

Would you please send me IntraWeb 10.0.21 key?

Version : RAD Studio 2010 Architect
Developer Name: 개발자이름
Company Name: 회사이름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이렇게 요청해서 받은 키는 모든 델파이/C++빌더 버전에 대한 키가 아니라 요청한 한가지 버전만 적용되는 키라는것입니다. 설치 프로그램에서는 델파이/C++빌더의 모든 버전이 선택되어 있는데, 요청했던 버전 하나만 선택해야 키를 입력했을 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냥 이 업데이트를 설치한 상태로는 그대로 한글이 깨지구요.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대로 UTF8ContentParser 유닛을 uses 해줘야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UTF8ContentParser.pas 유닛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로 다운받아 복사해줘야 하는 불편은 덜었네요.

이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나면 파일 업로드에 필요한 TIWDBFile 컴포넌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벤더인 Atozed에서 아직 파악을 못하고 있는 듯 한데, 레포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