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C++Builder 2009 핫픽스 2

2010 버전이 아닌 Delphi/C++Builder 2009 버전에 대한 핫픽스가 나왔습니다. 2009 버전에 대한 핫픽스로서는 두번째구요. 아키텍트, 엔터프라이즈, 프로페셔널 등 모든 에디션에 적용됩니다.

http://cc.embarcadero.com/item/27476

(‘업데이트’가 아닌 ‘핫픽스’이기 때문에 IDE가 자동으로 체크하고 다운로드하지 않습니다. 수작업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보시면 리드미 파일들 외에 bordbk120N.dll 단 하나만 들어있습니다. 이 파일은 Delphi와 C++Builder의 디버거 커널인데요. 따라서 디버깅 기능 관련 패치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핫픽스의 구체적인 버그 픽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ssertion failure: “(!SetThreadContext failed”)” 에러
  2. Windows 7에서 디버거 내에서 실행할 경우 닫을 때 비정상 종료됨
  3. Windows 7에서 Wait Chain이 나타나지 않음

보다시피 두번째와 세번째는 Windows 7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아시다시피, 2009 버전은 Windows 7을 정식 지원하지 않고 Windows Vista까지만 지원하는데, 이미 다음 버전인 2010이 출시되어 지나간 2009 버전에 대해, 게다가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Windows 버전에 대한 핫픽스를 내놓았네요.

이 핫픽스를 적용하려면, \RAD Studio\6.0\bin\ 위치에 복사해넣으시면 됩니다. 리모트 디버거를 사용하시는 경우, RemoteDebugger 디렉토리에도 덮어씌워야 됩니다. (물론 기존 파일은 백업 권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