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C++Builder 2010 발표

드디어 Delphi/C++Builder 2010이 발표되었습니다. 본사에서는 어제 오후에 발표되었는데요. 요즘 제가 일이 쌓여서 산을 이루고 있다보니 대응이 좀 늦었습니다. 아래는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


엠바카데로, Delphi/C++Builder 2010 발표로 Windows 7 및 터치 기반 개발을 선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멀티플랫폼 데이터베이스 툴 및 개발툴 소프트웨어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사는 오늘 Delphi® 2010, C++Builder® 2010, Delphi Prism™ 2010, 그리고 이 툴들을 포함하는 Embarcadero® RAD Studio 2010을 발표했다. 이 툴들은 신규 개발 혹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인터랙티브 터치 및 제스처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빠르게 개발하기 위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네이티브 윈도우 및 .NET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120가지 이상의 새롭고 강화된 기능들도 제공한다. RAD Studio 2010의 핵심적인 개선점들은 다음과 같다.

 

n        터치 및 제스처 기능 – Windows 7뿐만 아니라 Windows 2000, XP, Vista 플랫폼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터치 기능의 컴포넌트 프레임워크로 개발자들이 최신의 인터랙티브 터치 기반 GUI, 태블릿, 터치패드, 키오스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가능.

n        데이터베이스 연결 강화인기 있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인 Firebird를 최초로 지원하며, Microsoft SQL Server, Oracle, MySQL®의 업데이트된 최신 버전 드라이버를 지원. 강화된 DataSnap™ 멀티티어 프레임워크는 다른 서비스와의 상호 연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 추가된 JSON REST 등 업계 표준 통신 프로토콜들을 광범위하게 지원.

n        개발자 생산성 기능 대폭 강화새로운 IDE 인사이트로 파일, 컴포넌트, 기능, 설정들을 간단한 키 입력만으로 찾아 실행 가능, 코드 포매터 및 C++ 클래스 익스플로러, 수많은 디버거 개선.

n        언어 및 컴파일러 강화 – Delphi C++Builder를 위한 백그라운드 컴파일, Delphi 언어에서의 어트리뷰트 및 RTTI (Run-Time Type Information), C++Builder에서의 새로운 C++0x 초안 지원과 업데이트된 Boost, STL, TR1 라이브러리, Delphi Prism에서의 AOP(Aspect Oriented Programming).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스윈들은, “넷북, 터치패드, 키오스크 등의 하드웨어 발전과 Natural Input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가 터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속도보다 앞서나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Delphi C++Builder 2010은 개발자들이 터치와 같은 새로운 기술로 유연하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발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변화의 선두에서 앞서나가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해주는 RAD Studio 2010도 현명한 선택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오랜 기간 동안 Delphi 사용자였으며 RAD Studio 2010의 베타 테스터였던 로버트 러브도 이런 관점에 동의했다. 미국 유타주 정부의 DWS/DTS – CATS 팀 관리관인 러브는, “강화된 RTTI와 어트리뷰트 기능은 역동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이 새 버전으로 수백 시간 이상을 절약했습니다라고 말했다.

 

RAD Studio 2010 Embarcadero® All-Access™에도 Delphi, C++Builder, Delphi Prism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구버전인 Delphi 2009 2007도 포함되어 있다. Embarcadero All-Access는 전체 엠바카데로 툴 박스의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네가지 All-Access 레벨이 지원된다. All-Access는 어떤 규모의 팀/조직에게도 라이선스 관리 및 액세스를 쉽게 해주는 원스톱 툴 박스이자 라이선스 관리 솔루션이다.

 

IDC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소프트웨어 담당 프로그램 이사인 앨 힐워는,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는, 기업들은 살아남고 궁극적으로는 계속 성장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모든 이점들을 가져야 합니다라면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더 빠르게 해주는 툴들에 투자하는 것은 현명한 결정이며, 특히 다양한 시스템들에서 동작할 수 있고 엔드 유저들이 더욱 생산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다 직관적인 터치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툴에 대한 투자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이번의 RAD Studio 패밀리의 메이저 업그레이드는 엠바카데로가 볼랜드로부터 인수한 코드기어 라인의 애플리케이션 개발툴에 대한 이 회사의 의지가 여전히 매우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최신의 블로그와 비디오를 보거나 무료 RAD Studio 2010 트라이얼을 사용해보려면 www.embarcadero.com/rad-studio-2010을 방문하면 된다.

 

제품 구입 정보

RAD Studio, Delphi, C++Builder, Delphi Prism 2010은 현재 엠바카데로의 전세계 파트너사를 통해 즉시 구입 가능하며, 한국에서는 데브기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Delphi 2006-2009 버전, C++Builder, Turbo Delphi Professional, Turbo C++ Professional, CodeGear RAD Studio, Borland Developer Studio를 소유한 등록 고객들에게는 특별 업그레이드 가격 혜택도 주어진다.

 

데이터시트, 기능 리스트, 신규 기능, FAQ 등 더 자세한 제품 정보를 알아보려면 데브기어 사이트 www.devgear.co.kr에서 RAD Studio, Delphi, C++Builder, Delphi Prism 제품 페이지를 살펴보면 된다. 30일간 자유롭게 완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은 https://downloads.embarcadero.com/fre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데브기어 Delphi 2010 / C++Builder 2010 발표 세미나

한편 엠바카데로의 한국 벤더인 데브기어는 이번에 발표한 Delphi/C++Builder 2010의 발표회를 9 3일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Delphi/C++Builder 2010에서 업계 최초로 지원하기 시작한 멀티터치 및 제스처를 이용한 앞서가는 UI 개발과 최신 멀티티어 개발 기술, UML 모델링과 Audits/Metrics에 대한 내용들을 발표 및 시연한다.

 

이번 발표회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http://www.imaso.co.kr/seminar/delphi2010 웹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되며, 당일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Delphi C++Builder를 특별한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에 대하여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Embarcadero Technologies, Inc.)는 업계 선두 업체로서 각종 수상으로 검증된 툴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 전문가에게 공급하여 고객이 플랫폼과 프로그래밍 언어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들의 시스템을 올바로 설계하고 빠르게 구축하고 더욱 잘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포춘지 100 대 기업 중 90개 그리고 전세계 300만 사용자들이 엠바카데로 제품을 사용하여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변경 관리, 표준 준수 및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1993년 설립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사무소가 있다. 엠바카데로 웹사이트는 www.embarcadero.com 이다.
 

데브기어에 대하여

데브기어는 미국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사와 기존의 코드기어 한국 지사의 협력으로 전략적으로 설립된 엠바카데로 솔루션 전문 공급 기업이다. 데브기어는 Delphi, C++Builder, JBuilder, Delphi Prism 등 선도적인 개발툴 제품들과 ER/Studio, PowerSQL, DB Artisan, EA/Studio 등 프리미엄 레벨의 데이터베이스 툴 제품들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데브기어 웹 사이트는 www.devgear.co.kr 이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ask@embarcadero.kr로 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